내 컴퓨터로 사용을 하다보면, 나날이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파일이 하나둘씩 늘어나다보면
내 파일을 찾기가 번거롭거나 PC가 버벅거리는 현상이 있다.
이와 관련해 지금까지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방법에 대한 요약정리한 사항이다.
[OS : Window7 Professional K ]

설명에 앞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PC의 사양을 보자.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PC라 사양은 머 사무용으로 쓰기엔 적당한 사양하다.

1. Window 시작프로그램 정리
아래 사진들은 필자의 Window 시작프로그램의 화면이다

좌측화면처럼 나오는 리스트를 최소화한다.
why?

1. PC에 설치되어지는 전체 프로그램수는??
2.

1일 5회이상 사용되어지는 프로그램수는??

현재 필자의 PC에 설치되어있는 프로그램 및의 수는 54개이다. 허나 실제 PC를 사용을 하면서
2~3일 자신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실행할때마다 정리를 해보면 알것이다.

하루에 5회 이상 시키는 프로그램이 과연 몇개인지를!!!

필자가 1일 동안 5회이상 실행하는 프로그램을 정리한 리스트이다.

1. Internet Explorer
2. MSN Messenger
3. Nate On
4. Notepad (메모장)
5. Excel (Microsoft Office 2007)
6. Outlook (Microsoft Office 2007)
7. MSpaint (그림판)
8. Word (Microsoft Office 2007)

이외 프로그램들은 1일 5회이하 실행하거나
정말 내게 필요할때만 종종 오픈을 한다.

위에 언급한 리스트들은 다음에 설명할 바탕화면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게 되어있다.
그리고 시작프로그램에서는 좌측과 같이
리스트를 정리한다 최대한. 깔끔하게..
개인이 구축해 놓은 룰에 맞추어 정리만 한다면
깔끔함과 파일 및 실행프로그램을 찾는거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닐것이다.

필자는 좌측에 etc_Program 거의 모든 프로그램을 모아놓는다.
깔끔한것을 좋아해서 그런 성향이 있기도 하다.












시작프로그램의 폴더를 컨트롤하기는 간단하다.
오른쪽과 같이 Window 키를 누른후 모든프로그램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후 마우스 우클릭하여

열기-모든사용자(P) 를 사용한다.
그래야 프로그램들 파일들을 이동할 수 있다.

다른 방법으로는

C:\Program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

위 경로를 찾아가서 설정할수도 있다.





2. 바탕화면/ 작업표시줄을 활용해 보도록 하자


먼저 제 PC의 바탕화면이다.  모니터는 17인치 모니터 듀얼로 사용하고 있다.
자세히 보면 아이콘이 거의 없다. 윈도우의 작업표시줄도 좌측에 있다. 확대를 해서 보도록 하자
좌측에 두게 된 이유는 업무를 하다보면 동시에 20개이상까지 창이 열릴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가로로 있는 것보다는 더 많은 양의 리스트들이 쌓이는걸 창의 타이틀만으로 바로 캐치하여 업무를 할 수 있다.

바탕화면에서의 아이콘이라 함은 달랑 '휴지통'과 '실시간처리' 라는 폴더만 사용한다. (개인적취향)
휴지통-일주일에 한번씩 안에 내용을 체크하고 삭제하기 때문에 바탕화면에 두고 복원할 때도 용이하다.
실시간처리-업무를 하다보면 그 순간 처리해야될 것들이 모아놓는다. 틀에 짜여진 양식도 아니고 생각나는것들이 메모되어진
파일들로 있으며 처리하면 양식에 맞춰 정리하여 폴더별 정리를 하고 삭제처리를 한다.

위에서 분류하였던 가장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중 작업표시줄에 아이콘들을 설정을 하였다.

1. Internet Explorer
2. MSN Messenger
3. Nate On
4. Notepad (메모장)
5. Excel (Microsoft Office 2007)
6. Outlook (Microsoft Office 2007)

이렇게 리스트들이 있는데 설정을 해 놓으면 보다 빠르게 PC를 제어할수가 있다.

1. 아이콘을 클릭시 프로그램이 바로 실행이 된다.
2. 마우스 우측버튼 클릭시 필자가 등록(PC에 저장되어있는)해 놓은 파일을 바로 불러올 수 있다.
3. 여러개의 창이 실행시 구분되어있어 쉽게 작업표시줄을 통해 원하는 창을 활성화 시킬수 있다.
등록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프로그램을 실행을 하면 좌측에 창들이 열어지게 된다.
여기에 마우스를 올려 우측 버튼을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이 메뉴들이 나와 고정, 제거등을 바로 할 수 있다.




여기서 Point , 무엇보다 이 기능이 좋다고 느끼게 하는 이유는 필자는 업무용PC기 때문에 하루에 체크해야 될 파일들이 여러개이며 그 구분또한 여러개로 나눠지기 때문에 파일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파일들을 바로 연결을 할 수가 있다.



위 화면에서 보이겠지만 작업표시줄에 등록되어져 있는 프로그램에서 마우스 우버튼을 클릭하면 최근 항목의 리스트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마우스를 우측 송곳부분에 올리면 '이 목록에 고정'을 시켜 다음부터 고정된 리스트들이 나온다.
이와 같은 기능들로 폴더들이 여러개 있는 곳에서 응용하게 각각 사용파일만 찾기 및 실행을 할수 있다.

3. 작업표시줄의 도구모음을 활용하자
먼저 많은 사람들이 C드라이브에는 OS와 SW설치를 위주로 하며 자료들을 D드라이브나 기타 OS와 다른 드라이브에 보관을 하는 것들은 많이 들어서 알고 있을것이다.
필자도 C/ D드라이브 두개를 나누어서 D드라이브에 Data를 저장하고 있다.



이 화면은 필자의 작업표시줄의 도구모음 폴더들이다.
사용을 하는 이유는 두가지이다.

1. D드라이브에 대분류는 다음화면에서 확인이 되어지겠지만 업무용 PC이다보니
업무에 관련된 폴더를 많이 열게 되어짐으로 작업표시줄에 노출하여 폴더별로 바로 접속되어질 수 있도록 하는것이다.

2. 바로가기 아이콘을 놓아 실시간으로 열어 사용할 수 있다.
/바탕화면에 있는것보다 훨 실용적이다,
2-1. 다른창이 활성화 되어있어도 바로 클릭할수 있다.
2-2. 개인적으로 깔끔하다. +ㅁ+






위 화면들처럼. D드라이브에 폴더를 만들어놓고 아래화면에서 처럼 작업표시줄에서 '새도구모음' 으로 추가만 해주면 된다.


지금까지의 내용은 필자의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이며 필자가 스스로 만들어둔 형식이다.
컴퓨터에 대해서 전문적 지식이 있는 것이 아니며 그냥 업무용으로PC를 활용하다 생긴
 개인적 Tip으로 여기어 포스팅을 하는 것이므로 필자와 비슷한 취향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손가락 꾸욱 눌러주십쇼.+ㅁ+ 
Posted by Soulri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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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s://ok-dj.com BlogIcon CANTATA 2011.07.05 11: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윈도우7 팁이군요....
    윈7에서 XP로 몇시간 전에 다운그레이해서 내려왔습니다..
    너무 좀 버벅인다는 느낌이 있어서....

    • Favicon of https://soulrider.tistory.com BlogIcon SoulrideR 2011.07.05 11: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사무용으로만 사용해서 그런지 저는 만족합니다.^^
      저도 XP내려가려 하다가 은근 사용하다 보니 Win7도 편안해서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